우리는 출근해서 일을 시작하면 4대 보험에 가입하는데, 그 중 하나가 고용보험이다.
또한, 이직이나 실업급여 신청 등 고용보험 가입내역조회서를 발급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을 발급하시거나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확인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고용보험 가입내역 조회 명세서 발급 방법
먼저, 가입 내역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근로복지공단을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메인 홈페이지를 시작으로 총 5개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들이 있습니다.
두 번째 항목에 위치한 고용산재보험 종합서비스를 클릭하시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종합서비스 화면에 진입하시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들이 메인페이지에 나열됩니다.
우측상단 개인메뉴를 클릭하여 먼저 로그인하시거나, 고용/산재보험 자격내역서 메뉴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증명서 신청 및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직장으로 선택되어 있지만 개인을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고, 근무하거나 출퇴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일반근로자를 선택하고 인증과정을 거쳐 로그인할 수 있다.
로그인 후, 자격내역서 메뉴에 들어가시면, 보험항목에서 채용을 먼저 선택하신 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격관리 상세내역 페이지에는 지금까지 근무한 회사의 이력이 업체명, 처리기관, 취득일, 상실일, 선택별로 정리되어 표시됩니다.
고용보험 가입 내역조회서를 발급받고 싶은 항목을 선택하여 개별 사업장에서 신청하거나, 전체 내역 출력, 선택 등 3가지 방법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항목.
그러면 신청하고자 하는 내용을 요약하고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며 여기서 증명서 출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인쇄 가능한 화면이 나타나면 자격 내역을 확인하시고, PDF 파일 인쇄, 저장 등 발급 절차가 필요한 경우 인쇄 버튼을 눌러 인쇄하거나 저장하시면 됩니다.
정부 24도 사용 가능
고용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정부24에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위의 검색어를 입력하신 후 해당 서비스를 찾아 클릭하시면 들어갑니다.
위와 같은 민원신청 페이지가 나타나면 발급버튼을 눌러 진행해주세요.
역시 회원/비회원 로그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비회원으로 진행하실 경우, 반드시 동의해야 하는 항목에 동의하신 후, 신청정보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쇄할 근무일자를 선택하고 접수방법을 결정한 후 ‘신청서 제출’ 버튼을 클릭하시면 고용보험 자격내역서를 확인과 함께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고용보험 가입내역조회명세서 발급 방법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Government 24와 Government 24 두 곳을 이용하여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드렸습니다.
가끔씩 확인해야 할 때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