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 속에서 판매할 때의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어둠 속에서 판매할 때의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판매시장이 어려울 때 나타나는 것이 있다.

블라인드 세일인데 무슨 내용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싶습니다.

아시다시피 신축 아파트 수요가 늘어나면서 입지가 좋은 곳의 청약경쟁률은 상당히 높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기면 수천만 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해서 인기가 많았던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신축빌라 인기가 높아지면서 청약시장도 더욱 뜨거워졌다.

그러나 최근 부동산 시장을 보면 높은 금리 부담으로 인해 청약시장의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다.

건설사 입장에서는 매각이 성공해야 수익성이 보장된다.

물론 사이트가 매진되려면 위치와 품질이 좋아야 하지만 홍보비용이 엄청나다.

성공이 보장된다면 판촉비를 투자하겠지만, 보장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판촉비를 지불할 이유가 있나요? 그래서 블라인드 세일이 등장한 것이다.

위치가 모호한 경우에는 아무도 모르게 판매됩니다.

일정 가구수가 넘으면 공공청약을 통해 공급해야 한다.

다만, 본 청약이 진행되는 경우, 입양인은 자신이 저장해 놓은 청약계좌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동시에 단위 수를 직접 결정할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사각지대를 고려하여 개발자는 판매촉진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청약기간이 지난 뒤에도 청약계좌 없이 지정된 수량만큼 선착순으로 공급하는 것은 실수입니다.

잘 생각해 보면 이 방법에는 분명한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을 먼저 생각해보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구독계좌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또한, 단위 수를 직접 지정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또한 이러한 사이트에서는 주로 홍보 비용을 수분매개자를 위한 혜택으로 전환합니다.

즉, 판촉금은 세대 내 이중문, 에어컨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면 다른 곳에 비하면 입주비용이 적게 든다.

다만, 홍보가 안 되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널리 알려진 사이트에는 그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단순히 영업사원에게 들었던 것과는 달리, 많은 분들의 의견을 통해 더욱 현명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리 무턱대고 팔아도 돈이 많이 드는 집이기 때문에 잘못 팔면 나중에 팔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인근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건설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 있는 경우,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잘 활용하면 구매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장단점이 존재하는 블라인드 판매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